보림사 쌀 100포·평송상사 150만 원 상당 식품 전달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 도담동이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 도담동이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는 주민들의 자발적으로 기부한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하는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에 따라 지난 6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냉장고의 운영을 맡은 도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종 사회단체와 식품 관련 업체로부터 현재까지 1만 4938개의 물품을 기부 받아 취약계층 661명에게 물품을 제공했다.

특히 최근 연말을 맞아 지난 2일에는 도담동 주민센터 식당을 운영하는 ‘평송상사’ 원영수 대표로부터 햇반 432개, 갈비탕 200개 등 150만 원 상당 식품을 전달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 29일에는 세종시 사찰 보림사가 맛있는 햅쌀 10㎏ 100포대를 도담동 냉장고를 이용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기부했다.

양진복 동장은 “추운 날씨에 움츠려들기 쉬운 겨울철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따뜻한 마음이 우리동네 냉장고를 채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부문화 활성화는 물론, 적극적인 복지행정 서비스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