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마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기념촬영하는 모습 / 서천군 제공
서천군 마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기념촬영하는 모습 /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 마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마산면 문화활력소에서 진행된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새마을지도자를 비롯해 자원봉사자, 마산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배추 7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그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협의회에서 직접 텃밭을 일궈 키워낸 배추를 수확하여 진행됐기에 그 의미가 남달랐다. 

이길량 마산면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직접 배추를 심고 텃밭을 가꾼 마산면 새마을지도자들의 이웃사랑 정신에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을 전달할 수 있는 김장김치 나눔이 매년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부월 협의회 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 고된 작업이었지만 참여자 모두가 이웃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기쁘게 일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