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캐기 체험 등 한국의 인삼에 반했어요”

한국에 주둔 중인 주한 미군들이 인삼의 종주지 금산을 찾아 인삼 향기와 맛에 흠뻑 매료됐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는 30일 한국에 주둔중인 주한 미군과 가족 등 30여명을 초청,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는 미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인삼족욕과 인삼주 담그기, 인삼캐기 등 인삼관련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는 30일 한국에 주둔중인 주한 미군과 가족들을 초청하여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 금산군 제공

주요 방문지는 오늘 9월 인삼엑스포가 열리는 금산인삼관과 인삼시장, 하늘물빛정원, 조팝꽃피는 마을 등 인삼엑스포조직위에서 지정한 연계관광지 위주로 짜여 졌고 고병길 문화관광해설사의 인삼과 금산의 역사에 대해 유창한 설명으로 인삼의 매력을 전달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주한미군 방송을 운영하는 AFN 코리아 방송국에서도 함께 참여해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Nicky Williams 미군자녀 교육기관 연락장교는 “한국의 여러지역을 다녀봤지만 인삼을 소재로한 여행은 처음이고 인삼을 상품으로 세계적인 엑스포를 하게 된 것에 놀랍다”며 “행사 기간중에 꼭 다시 찾아와 인삼튀김 맛보기, 인삼캐기 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해보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김시형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팸투어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기간중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돼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에 와 있는 외국인 학생 및 인바운드 여행사를 통해 해외관광객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는 30일 한국에 주둔중인 주한 미군과 가족들을 초청하여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 금산군 제공

한편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생명의 뿌리 인삼, 과학과 문화로 세계를 날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3일까지 32일간 금산인삼광장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