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면 미생물배양실 이용 농가 대상 사용요령 안내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내달 3일 동세종농협 2층 회의실에서 연동면 미생물배양실을 이용하는 농·축산업 농가를 대상으로 유용미생물의 이해 및 올바른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한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내달 3일 동세종농협 2층 회의실에서 연동면 미생물배양실을 이용하는 농·축산업 농가를 대상으로 유용미생물의 이해 및 올바른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한다.

유용미생물(EM)은 토양에 뿌릴 경우 토양유기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을 보다 비옥하게 만들고 농작물의 생장 촉진과 착과 및 착생, 당도 향상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축산용 미생물인 고초균은 축산에서 가축 면역력 증가, 사료기호성 향상, 축사악취 및 유해가스 제거 등 친환경 안전 농축산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번 교육에서는 친환경 안전 농축산물 생산을 위한 유용미생물 사용요령을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생물공급 전산화 시스템 설치에 따른 공급신청서 작성 등 미생물배양실 이용수칙 등에 대한 안내도 이뤄진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생물 자동공급으로 농가별 미생물공급량 공정성 확보 및 대기시간 단축 등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미생물배양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용미생물을 공급받기 원하는 농민들은 유용미생물(EM)의 경우 매주 목요일, 고초균은 매주 수·금요일 미생물배양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