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주민총회·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마을의제 등 논의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 도담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30일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2층 체육관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 도담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30일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2층 체육관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각 분과별 주민자치회의 활동 내용 설명에 이어 주민과 주민자치회가 함께 살고 싶은 도담동을 주제로 앞으로 추진할 마을의제를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내년부터 편리·안전, 화합, 아름다움 등 3개 영역에서 마을의제를 추진하기에 앞서,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의 참여로 영역별 세부사업에 대한 우선순위를 선정할 계획이다.

영역별 추진과제는 편리·안전 영역은 행정 서비스 수준 제고, 육아센터, 도서관 등 문화시설, 주차공간 등이며, 화합 영역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축제 등 화합행사 등이다.

아름다움 영역의 세부 과제는 삶터를 중심으로 한 산책로, 공원, 길거리 쓰레기, 도시 소음 등 환경미화, 도담·어진동 상징물 등이다.

아울러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 및 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양진복 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과 주민자치회가 소통함으로써 주민자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주권 풀뿌리 민주주의에 기반을 둔 지방자치를 실현하는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