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과 애경그룹 3개사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 청양군 제공
청양군과 애경그룹 3개사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과 정산농공단지 소재 애경그룹 3개 회사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활기찬 지역변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청양군과 애경화학(주), 애경산업(주), 에이케이켐텍(주)은 26일 오전 11시 군청 상황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정산농공단지 산업기반시설 개·보수 및 확충, 근로자 편의시설 건립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임직원 주소이전 운동 및 지역업소 이용, 지역 인재 우선채용 등을 약속했다.

이날 군은 정산농공단지의 최대 현안인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과 공업용수 고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항구적인 공업용수 공급원 확보 계획을 수립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또 애경그룹 3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을 주기 위해 구내식당 식자재를 지역 농산물로 구입하고 군내 식당 이용,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돈곤 군수는 “지역과 기업은 상생발전의 파트너로서 현안문제 해소에도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오늘 협약으로 우리 군과 애경그룹 3사가 희망찬 미래로 가는 큰 걸음을 떼게 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