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웹툰작가와 끼 발산 능력자 모여라!

당진시는 이달 29일까지 '2019 당진시 SNS 콘텐츠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 당진시 제공
당진시는 이달 29일까지 '2019 당진시 SNS 콘텐츠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 당진시 제공

당진시는 이달 29일까지 '2019 당진시 SNS 콘텐츠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올해 공모전은 웹툰과 뮤직비디오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툰의 공모주제는 ▲ #플러그인 당진 시즌2 다음 이야기 ▲ 당진시 캐릭터 이야기 ▲ 당진을 배경으로 한 자유 창작 이야기로, 공모주제가 녹아 있는 스토리가 담긴 웹툰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뮤직비디오의 주제는 ▲ 당진 여행·관광 명소 ▲ 맛집 탐방 ▲ 당진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 전형적인 뮤직비디오 스타일(창작안무, 댄스, 립싱크)이다. 뮤직비디오에 사용되는 배경음악(BGM)은 시에서 제작한 플러그인당진 브랜드송을 활용해야 한다.

플러그인당진 브랜드 송은 당진에서 함께 충전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총 2개의 버전으로 제작됐다.

웹툰의 경우 작가 지망생과 아마추어 작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품 제출은 1인(팀) 당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의 자세한 참여방법과 플러그인당진 브랜드 송은 당진시 공식 블로그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웹툰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고성능 태블릿 PC가 부상으로, 뮤직비디오 분야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