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2~24일 제1회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서 홍보·전시관 운영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는 '제1회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서 홍보·전시관을 운영해 세종형 로컬푸드를 전국에 널리 알린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는 '제1회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서 홍보·전시관을 운영해 세종형 로컬푸드를 전국에 널리 알린다.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농업의 새로운 발견’이란 주제로 대한민국 농업·농촌을 쉽게 만나고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 가운데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로컬푸드 분야에 참여해 전국적으로 성공한 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는 ‘세종형 로컬푸드 운동’을 소개할 계획이다.

세종형 로컬푸드는 지난 2015년 9월 직매장을 개장한 이후 올해 10월까지 전국 350개 기관·단체에서 6,000여 명의 관계자와 농업인 등이 견학을 다녀갔을 정도로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홍보·전시관은 방문객 누구나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와 배려를 통한 도농상생 실현’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세종형 로컬푸드 운영 과정과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한편, 시는 지난 14일 농림축산식품부과 주관하는 6차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농상생의 로컬푸드 운동’을 발표해 지역단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