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청주 도심 속에서 즐기는 힐링캠핑 '인기'
[여행] 청주 도심 속에서 즐기는 힐링캠핑 '인기'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11.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암생태공원 캠핑장‧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 북적
충북 청주의 도심 속 캠핑장이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의 도심 속 캠핑장이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의 도심 속 캠핑장이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청주시 대표 캠핑명소인 '문암생태공원 캠핑장'은 지난 2010년 개장 이후 10년 동안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살아있는 자연학습현장인 문암생태공원과 연계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올해 11월 19일 기준 벌써 1만 9048명이 캠핑장을 이용했다. 이는 전년도 이용객 1만 7824명을 훌쩍 넘어선 수치다.

문암생태공원 캠핑장은 야영지 28면을 운영 중이며, 나무데크로 돼 있어 눈, 비가 오더라도 물 빠짐이 좋고 겨울철에도 비교적 따뜻하게 캠핑을 즐길 수가 있다.

또 관리사무소에서 가스 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 겨울철 증가하는 가스 흡입 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있다.

더불어 문암생태공원의 인공폭포, 바닥분수, 어린이놀이시설, 바비큐장, 꽃밭정원, 주말마다 치러지는 각종 행사들도 문암생태공원 캠핑장의 매력을 한층 더해준다.

문암생태공원 캠핑장 하루 이용 요금은 ▲ 평일(일~목요일) 8000원 ▲ 주말·공휴일(금~토요일 및 공휴일 전날) 1만 원이다.

지난 4월 문을 연 오창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은 개장 이후 청원생명축제기간을 제외하고 5개월 간 4000여 명이 다녀갔다. 주말 예약의 경우 100% 마감으로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에는 현재 야영지 15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화장실, 샤워장 등 부대시설과 무료 와이파이서비스가 제공돼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안전한 캠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2월 중 CCTV도 설치할 예정이다.

캠핑시설 이외에도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인근에 조성된 ‘생태놀이터’에서의 놀거리,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토요가족 숲나들이’의 체험거리,‘자연물 만들기 프로그램’의 만들거리 등이 가득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토캠핑장의 하루 이용 요금은 ▲ 평일(일~목요일) 2만 원 ▲ 주말·공휴일(금~토요일‧공휴일 전날)은 2만 5000원이다. 미래지는 전기시설을 이용할 경우 5000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

캠핑장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이용해 예약 가능하며 현장 당일 캠핑 야영지가 비어 있는 경우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한편 청주시는 오는 2020년 특별교부세 3억 원, 균형발전특별회계 2억 원을 확보해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캠핑장 야영지 20개를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며, 문암생태공원 캠핑장 화장실을 5000만 원을 들여 리모델링하고 2500만 원으로 낡은 데크를 정비할 예정이다.

또한 캠핑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도심 속 캠핑을 통해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두 캠핑장 모두 관리사무소를 365일 연중무휴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