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의회 장천배 의장이 2019년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청주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 증평군 제공
증평군의회 장천배 의장이 2019년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청주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 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의회 장천배 의장이 지난 19일 청주지방검찰청에서 개최된 2019년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청주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증평지구협의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장 의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사업을 통한 법질서 바로 세우기 운동에 적극 힘써왔다.

매년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각종 캠페인을 통해 법질서 바로 세우기 운동 확산에 기여했으며, 특히 미래의 지역발전을 견인할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한 졸업식 만들기’, ‘지역 내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후원 협약’, ‘보호관찰 청소년 재범 방지 상담’ 등의 다양한 청소년 법질서 확립 운동‘ 등을 적극 추진해왔다.

장 의장은 “지역발전의 원동력은 성숙한 시민의식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지속적으로 법질서 바로 세우기 운동을 추진해 성숙한 시민의식이 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