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활성화로 지역 발전 앞당긴다”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는 이달 18일부터 19일까지 경남 거제시에서 1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자치 관련 담당자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는 이달 18일부터 19일까지 경남 거제시에서 1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자치 관련 담당자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의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 제고 등 주민자치 관계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주민참여 제고, 마을사업 발굴, 읍면동 상생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분임별 토의에 이어 결과 발표를 통해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어 둘째 날에는 강사를 초빙해 주민자치 리더로서 이웃과 소통하는 방안에 대한 소양 특강과 우수사례 마을 견학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읍면동 위원들이 주민자치로 화합하는 알찬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자치실현을 위한 활동에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이 제안한 주민자치 발전에 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민자치 활성화 정책에 반영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