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내산면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새마을김치를 담근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여군 제공
부여군 내산면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새마을김치를 담근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여군 제공

14일 충남 부여군 내산면 새마을협의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전날부터 김치를 절이고 양념을 준비하며 회원들 간에 화합을 다지기도 했다.

배추 500포기로 담근 김치는 독거노인과 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배달되고, 24개 경로당에도 전달된다.

송금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생각보다 김장을 하지 못하는 어려운 가구가 많이 있어 그분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광수 새마을협의회장은 “배추를 무료로 제공해주신 조규준 이장님께 감사드리며, 서로 협력하여 나눔행사를 잘 마칠 수 있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리더가 서로 화합하여 지역을 위해 모두가 잘 살 수 있는 마을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지역공동체 발전을 기원했다.

김종오 내산면장은 “매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나눔, 기부를 해주시는 새마을협의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후원을 약속하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