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지역사회와 연계된 체험과 탐색 등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틀 마련"

대전시교육청은 13일 오후 2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중구청 및 서구청 그리고 동·서부교육지원청과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13일 오후 2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중구청 및 서구청 그리고 동·서부교육지원청과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이하 시교육청)은 13일 오후 2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중구청 및 서구청 그리고 동·서부교육지원청과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하여 박용갑 중구청장과 장종태 서구청장 그리고 유덕희 동부교육장과 이해용 서부교육장 등 자치구와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진 이번 협약식에서는 교육자치와 일반자치의 상호협력을 위한 추진체계가 구축되고, 공교육혁신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가 중구 및 서구지역으로 확대되어 추진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구는 방과후 마을돌봄과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강화 그리고 학부모 혁신교육 아카데미를 추진하고, 서구는 마을 교육자원 조사와 교과서를 튀어나온 우리고장 이야기 및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을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지자체 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혁신교육지구가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설 교육감은 “지역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구청장님과 교육장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우수한 물적·인적자원을 토대로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가 운영될 것을 기대한다”면서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된 체험과 탐색 등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배움과 성장을 촉진하고, 삶과 앎이 통합되는 미래형 대전교육을 위해 시교육청과 지자체가 함께 교육혁신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