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평가회 개최

당진시는 지난 11일 '2019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자체 평가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당진시 제공
당진시는 지난 11일 '2019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자체 평가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당진시 제공

당진시는 지난 11일 '2019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자체 평가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5일 당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수확체험과 직거래 판매를 통해 약 6000만 원의 고구마 판매 수익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또 축제기간 참가자로부터 받은 설문조사 결과 고구마 수확체험과 저렴하고 다양한 농산물 판매장 운영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반면 먹거리 장터와 화장실 등이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고구마축제의 개최 목적이 고구마 브랜드의 고품질화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외에도 6차 산업화를 통해 다양한 요리와 가공품을 개발해 보급하는 것도 있는 만큼 지역 요식업체 관계자 등을 초청해 축제 당일 개최한 요리경연대회의 수상작품에 대한 시식행사를 개최하자는 건의가 있었다.

이밖에도 고대농협을 중심으로 고구마 선별과 저장시설을 갖춘 유통센터 설치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최수재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추진위원장은 “평가회 때 제시된 의견을 적극 검토 반영해 내년에는 보다 내실 있는 지역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