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페라 ‘삼월하늘’ 세계초연

아산시교향악단 제2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5일 오후 7시 아산시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 아산시 제공
아산시교향악단 제2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5일 오후 7시 아산시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 아산시 제공

아산시교향악단 제2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5일 오후 7시 아산시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날 공연은 3⋅1운동 100주년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유하나가 작곡한 창작 뮤페라 ‘삼월하늘’이 초연된다.

창작 뮤페라 ‘삼월하늘’은 유관순 열사가 현재로 찾아와 1번 국도 서울에서 출발해 금의 병천까지 내려오면서 과거 일제시대의 일을 회상하며 이루어지는 픽션(fiction)이다.

유관순 열사의 생애를 음악(뮤페라)으로 체험하며, 그 당시 일본의 잔악성과 열사의 험난한 독립운동을 재조명해 역사의 중요성을 도외시하기 쉬운 이때에 유관순 열사의 애국심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오페라를 재미있고 현대적이며 희극적인 뮤지컬의 요소를 가미해 일반인들에게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 외에도 그리그의 홀베르그 모음곡 중 전주곡, 모차르트의 플루트 협주곡 제2번 라장조도 함께 연주된다.

관람료는 무료로, 문화장터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예매수수료 1000원 본인 부담)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