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콘텐츠기업육성센터(이하 기업육성센터)가 충남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스타트업들의 입주를 모집한다.

기업육성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KTX 천안아산역 인근에 개소한 이후 기존 육성센터 인근에 추가 공간(전용면적 432.79㎡)을 확보했다.

현재 기업육성센터에 입주한 14개 기업은 기업육성센터에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약하여 운영하는 'SUPE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단순 지원사업이 아닌 실질적 역량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금번 추가 모집을 통해 입주하게 될 6개 기업들 또한 기업의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 및 회의실, OA시설, 휴게실, 스튜디오, 와치아웃을 비롯한 와이드 스크린을 비치한 이벤트홀, 코워킹스페이스, 각종 장비 및 네트워킹 행사,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 등 진흥원의 인프라 및 각종 지원사업과 연계한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신청 대상은 기업의 육성을 돕는 액셀러레이팅, 콘텐츠 관련 기업, 협회이며, 입주를 신청한 기업은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입주 신청서 접수는 18일부터 22일 18시까지며, 입주 선정 평가는 입주 적합성, 우수성, 경쟁력, 사업계획, 향후 기대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될 예정이다.

입주공간구성 현황 및 입주조건 등 입주기업 모집 관련한 상세 내용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의 집적화를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충남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전경 /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제공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전경 /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제공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