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부터 13일까지 세종시민 대상 공사 홈페이지로 접수...상위 5개 공모자들에게 상장 및 교통카드 지급

수요응답형 버스(DRT)의 명칭 공모 포스터 / 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수요응답형 버스(DRT)의 명칭 공모 포스터 / 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 이하 교통공사)는 7일부터 13일까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2월부터 장군면에 시범운영 예정인 수요응답형 버스(DRT)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수요응답형 버스(DRT)에 대한 시민 이해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모방법은 수요응답형 버스(DRT) 이용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세종시 이미지와 부합되고 브랜드화가 가능한 명칭을 교통공사 홈페이지 배너를 통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명칭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5개의 공모자들에게는 상장 및 교통카드(3만원 상당)를 지급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통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통공사 교통사업처(044-850-0312)로 문의하면 된다.

고칠진 사장은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명칭을 선정해 수요응답형 버스(DRT)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시키고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공모를 기획했다”면서 “수요응답형 버스가 시민들에게 더 편리한 교통체계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요응답형(DRT : Demand Responsive Transport) 버스는 정해진 노선을 스케줄대로 운행하는 것이 아닌 이용수요에 따라 노선 및 일정 등을 변경하여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교통시스템으로 교통공사는 대중교통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2월부터 시범운영 예정인 장군면을 시작으로 세종시 전체 읍·면지역에 수요응답형 버스(DRT)를 도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