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와 남녀노소 가족단위 산행 장소로 제격

/ 당진시 제공
깊어가는 가을철, 단풍으로 물든 당진 아미산에 아름다운 풍경을 보려는 등산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 당진시 제공

깊어가는 가을철, 단풍으로 물든 당진 아미산에 아름다운 풍경을 보려는 등산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미인의 눈썹같이 아름답다고 하여 붙여진 아미산은 해발 349.5미터로 높지 않고 산세도 험하지 않아 제1봉과 2봉, 정상인 3봉까지 모두 합쳐야 1시간 남짓이면 오르내릴 수 있다.

등산로에는 유명 시인의 시를 적은 안내판이 있어 산을 오르는 내내 심심하지 않으며, 등산로 또한 오르막과 내리막길 따라 계단과 흙길, 자갈길이 다양하게 이어져 가족, 연인과 함께 걷기 제격이다.

아미산의 1봉에서 3봉 사이의 등산로에는 정자와 쉼터가 잘 조성돼 있고, 가볍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각종 체육시설도 설치되어 있다.

산 정상에 조성되어 있는 누각 ‘아미정’에서는 북동쪽 방향으로 서해대교를 볼 수 있으며, 서쪽으로는 다불산, 북쪽으로는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한 시간 남짓의 짧은 등산 시간이 아쉽다면 인근 다불산과 몽산을 이용해 등산 코스를 짜거나 당진시내에 위치한 대덕산에서부터 산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밖에도 아미산 인근에는 아미미술관도 위치해 있어 산행 후 미술관에서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