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개최...양승조 지사를 비롯하여 소상공인 등 250여명 참석

양승조 지사가 2일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에서 열린 2019 소상공인의날 기념행사에 소상공인과 대화하고 있다. / 충남도청 제공
양승조 지사가 2일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에서 열린 2019 소상공인의날 기념행사에 소상공인과 대화하고 있다. / 충남도청 제공

충남도(도지사 양승조)는 2일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에서 ‘2019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에 대한 도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양승조 지사를 비롯하여 소상공인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과 충남행복가게 홍보영상 시청 및 인증 현판 수여 그리고 도지사와 함께하는 토론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우수소상공인 제품 판매전을 실시하여 천안 독립기념관을 찾는 도민들에게 각 시·군의 우수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호응을 높였으며, 충남도는 이날 동일업종 10년 이상 가업을 승계한 경영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충남행복가게’ 5개 업체를 선정하여 인증현판을 수여했고, 인증현판을 받은 소상공인에게는 경영환경개선에 필요한 경영지원금 800만원과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지역 영화관에 송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토론회에서는 전문가의 발제에 이어 소상공인 관련 전문가와 기관·단체 등이 모인 가운데, 온라인 쇼핑 증가에 따른 대책 마련 등을 토론 및 공유했다.

양 지사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민선 7기 소상공인 지원 기본계획을 통해 복지와 경쟁력 강화 5대 추진전략, 28개 추진과제를 적극 실천할 것이라”면서 “기존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과 현장 목소리를 담은 신규정책 발굴해 도정에 접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는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 및 지역주민과의 관계증진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