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성료...역대 최다 인파
2019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성료...역대 최다 인파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10.2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을 찾은 방문객들이 로봇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대전시 제공
2019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을 찾은 방문객들이 로봇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대전시 제공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과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된 2019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2000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20주년을 맞았으며 대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축제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5개 분야 44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4일간 총 24만 여명이 다녀가 역대 사이언스페스티벌 중 일 평균 최대 관람객(6만 명)을 기록했다.

특히 쾌청한 날씨 덕분에 주말인 19일과 20에는 15만 여명이 다녀가는 등 사상 최대의 인파를 기록했다.

외지인의 방문도 높아져 이번 행사에는 외지관람객 4명 중 1명이 대전을 찾은 방문객이었고, 행사기간 중에 사이언스페스티벌을 즐기는 외국인도 상당수 목격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대덕특구와 함께 출연연 개방의 날, 스타과학자 토크쇼, 아티스트네스트 전시․공연 등을 준비하고, 세계과학문화포럼과 세계혁신포럼, 대전하이테크페어 등 국제행사를 연계 개최해 축제의 정체성과 다양성을 높이고 세계화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다.

또한, 자율주행차 탑승 체험, 열기구 탑승 체험, 오준호 교수의 휴보 이야기, 인공지능 타이탄 퍼포먼스, 어벤져스 캐릭터 쇼, 인공지능 작곡 피아노 연주, 가상현실 시뮬레이터, 슈팅 게임 등 새롭게 도입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대전시는 관계자는 “올해 사이언스페스티벌이 20주년을 맞아 여러 가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 만큼 앞으로 계속해서 변화를 도모하면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축제, 세계적인 과학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