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3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3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이하 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 그리고 학부모와 지역 예술 전문가 및 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제3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학교현장에서 학생과 교사가 땀 흘려 이룬 예술적 성과를 함께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올해는 ‘즐겁게 배우고 함께 나누는 감성팡팡 대전예술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하고 풍요로운 예술교육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며, 22일 미술 작품 전시로 시작하여 23일 10시 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극장에서 사제동행 중창단의 애국가 제창과 축하공연으로 개막을 알리게 되고, 이후 대극장과 소극장 그리고 야외무대 등에서 공연·전시·체험·전문가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예술교육 모델 발굴을 위하여 전문 예술가들이 공연과 체험 부스에 참여하고, 학생과의 협업을 통한 융합예술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지역 초·중·고 학생들과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펼치는 예술교육의 향연에 대전교육가족 및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예술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예술적 감동을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