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팀 사업화자금 지원... 가시적 성과 창출 

CEO 릴레이 특강 창업 프로그램 /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공
CEO 릴레이 특강 창업 프로그램 /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공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이하“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2차년도 사업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초기창업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유망 예비·초기창업자를 발굴하고, 성공한 선도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창업초기단계를 집중 지원해 우수 창업기업으로 보육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3월 창업기업 공개모집을 통해 초기 창업 12개 기업과 스카우터형 5개 기업, 전년도 우수성과 1개 기업으로 최종 18개팀을 선정했으며, 성장·발전을 넘어 고용창출·투자 유치까지 이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가시적 성과를 창출했다.  

협회는 창업기업이 지역 선배기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업가 정신을 제고할 수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우수 창업기업의 기술력 창출 및 성공사업화 검증으로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 ㈜시큐웍스(대표 이주철)는 멀티톤 음향주파스 스캔방식의 보안센서 개발을 과제로 시제품 제작 완료 및 사업화를 이뤘으며 ▲ KT(회장 황창규)는 ㈜시큐웍스의 기술을 활용해 ‘기가아이즈 액티브 사운드 센싱’ KT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기회로 대기업과의 협력·상생의 기회를 구축, 기술 상용화로 화재 및 보안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

▲ ㈜화력대전(대표 옥임식)은 초고속 데이터 통신망 기반으로 사용하는 ‘대용량 클라우드 서버 시스템’시제품 제작을 완료, 5G 무선 데이터망 기술과 접목하여 대용량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저장을 가능케 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외에도 선도기업인 ▲ ㈜팀넷코리아를 포함한 KT-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영상 컨텐츠 산업분야 첨단 신기술 서비스 모델 발굴 및 보급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예비창업자로 과제를 지원한 ▲ 김병욱 대표는 지원사업을 통해 주식회사 씨와이썬쉐이드를 창업하고, 시제품 완료, 지재권 3건 출원, 투자유치 2건, 고용 창출 및 벤처기업 인증 등 모범적인 성과를 이루며 성공적으로 과제를 마무리했다. 

협회 관계자는 “창업자들이 우수 선도기업과의 멘토링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로 선도기업과 연계된 사업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한편, 본 사업은 올해를 마지막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며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