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안산산업단지에 들어서
210여 명 일자리 창출 효과 기대

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가 7개 유망기업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8월 6개 기업 유치에 이은 쾌거다.

시는 16일 오전 본청 응접실에서 유망기업 6개사 및 컨택센터 1개사와 유치기업 투자 및 지원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충남·충북 등에 위치한 7개 기업은 평촌산업단지 및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 등에 2024년까지 1,111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각 기업의 투자가 이뤄지면 210여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7개 기업명은 종업원 동요, 기업의 영업상 비밀 등으로 현 시점에서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단, 시는 자동차용 신품조향장치 제작, 항공기 설계 엔지니어링 서비스, 환경 및 안전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서비스, 나노소재 활용한 환경제품 제작, 영상제작 서비스 등으로 유치 기업을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기업유치를 위해 기업유치자문관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기업유치 민간전문가 15명이 유망기업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결과"라고 유치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에 신동·둔곡지구가 착공되면 기존에 협약한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투자를 하게 될 것이다. 그에 따른 일자리창출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본다"며 "신규기업 유치 뿐만 아니라 대전에 투자한 기업이 정착해 성공할 수 있도록 기업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