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 / 뉴스티앤티
공주시청 / 뉴스티앤티

충남 공주시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공주형 시민총회 개최를 위한 사전투표를 실시한다.

공주시에 따르면, 이번 사전투표는 11월 22일 개최하는 제1회 공주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앞두고 공주형 시민총회의 의제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된다. 

투표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수립한 2020 활동계획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현장투표 등 2가지 방법을 통해 이뤄진다.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온라인 투표는 공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현장투표는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고, 1인당 4표씩을 행사하게 된다. 

사전투표 결과 16개 활동계획 중 8개를 선정한 뒤 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박람회 당일 공주형 시민총회를 개최한다. 

황의정 주민공동체과장은 “사전투표를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계획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주민이 합의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공론의 장 마련을 통해 주민참여 문화의 변화 유도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한편, 제1회 공주시 주민자치박람회는 11월 22일 아트센터 고마에서 진행된다. 박람회는 공주형 시민총회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읍면동 주민자치 전시부스 운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