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전당, 2019 오픈시어터 '무대 속으로' 성료
대전예술의전당, 2019 오픈시어터 '무대 속으로' 성료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10.10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공연 '무대 속으로'를 관람하기 위해 줄을 선 모습 / 대전예술의전당 제공
학생들이 공연 '무대 속으로'를 관람하기 위해 줄을 선 모습 / 대전예술의전당 제공

2016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으로 그 가치가 증명된 대전예술의전당 최고의 예술교육프로그램 오픈시어터 <무대 속으로>가  10월 10일 공연을 마지막으로 올해의 일정을 마쳤다.

청소년에게 다양한 예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연 <무대 속으로>는 다양한 진로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본프로그램의 우수성은 이미 지난 2016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으로 증명됐으며 이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내용은 더욱 충실해졌다.

올해는 지난 5. 10(금) 첫 공연을 시작으로 10. 10(목)까지 총 다섯차례 공연을 했으며 30개 학교 4,421명의 학생이 관람했다.

오픈시어터 <무대 속으로>는 예술가와 스탭들이 공연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총 3부로 구성(1부 공연이 시작되기 전, 2부 무대 뒤편, 공연을 만드는 사람들, 3부 다시 무대 위 공연의 시작)해 제작 과정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연 관람 시 수반되는 티켓 수령, 좌석 확인, 공연 관람 예절과 공연장 안전에 대한 내용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