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선수가 제100회 전국체전 사격 여자일반부 공기권총(개인)에서 246.3점으로 한국신기록을 달성했다 / 세종시 제공
김민정 선수가 제100회 전국체전 사격 여자일반부 공기권총(개인)에서 246.3점으로 한국신기록을 달성했다 / 세종시 제공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개최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가 10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세종시에 따르면 세종시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7개, 은메달 5개, 동메달 9개를 획득했으며, 총 점수는 지난해 5,361점에서 6,481점으로 1,120점 상승해 ‘성취상 2위’를 획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전력분석 및 우수선수 집중 육성 등을 통해 전력강화에 매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사격 여자일반부 공기권총(단체) 김민정 선수 외 3명이 1,725점으로 대회신기록을 달성했으며, 사격 여자일반부 공기권총(개인) 김민정 선수는 246.3점으로 한국신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전년도 부진했던 단체전에서는 축구 여자대학부 고려대학교가 은메달을 획득했고, 야구 남자대학부 홍익대학교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고등부에서는 씨름 고등부 청장급 80kg 세종고등학교 이승원 선수와 레슬링 고등부 자유형 55kg 두루고등학교 정은수 선수가 금메달, 그레꼬로만형82kg 송찬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세팍타크로에서 종목에서는 세종하이텍고등학교가 부산체육고등학교에 아쉽게 패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춘희 시장은 “학교체육의 성장과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전폭적인 지원을 했기에 좋은 성적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엘리트 선수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인프라 구축으로 체육환경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