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내년 70억 규모 지역화폐 발행
전 국민 대상 공모전 10월 15일까지 접수

세종시 지역화폐 명칭 공모전 / 세종시 제공
세종시 지역화폐 명칭 공모전 /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내년 3월 지역화폐(가칭 세종사랑상품권) 도입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화폐의 명칭을 공모한다.

지역화폐란 지역자금의 관외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고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화폐를 말한다.

시는 내년 3월부터 일반시민 판매를 통해 22억 원, 출산축하금 및 공무원복지포인트 등 정책발행을 통해 48억 원 등 총 70억 원 규모의 지역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다.

시민은 세종시 내 신용카드(IC카드) 단말기가 있는 모든 점포에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역화폐 남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 사행성 오락업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역화폐 이름은 세종의 지역적 특색과 지역화폐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독창적이면서 부르기 좋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이면 된다.

명칭 공모에는 세종시 지역화폐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1인당 1점만 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공모 제안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jeong040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작은 자체 위원회 심사 및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확정되며, 시상은 최우수 1명 80만 원, 우수 2명 50만 원, 장려 2명 20만 원, 세종사랑 5명 4만 원씩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키워드

#지역화폐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