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도서관축제 체험부스 참가자 모습 / 대전 대덕구
지난해 도서관축제 체험부스 참가자 모습 / 대전 대덕구

대전 대덕구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8일 송촌도서관 일원에서 ‘2019 리딩(Reading) 리딩(Reading) 도서관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축제는 공공도서관과 자원봉사자, 동아리회원, 지역주민 등이 다함께 참여해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28일 오후 1시 30분 개회식과 함께 한 해 동안 도서관과 독서진흥을 위해 힘써준 봉사자 및 강사, 동아리회원 등 6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된다.

이어 열리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김윤정 작가와 함께 떠나는 특별한 그림책 여행’에서는 강연과 공연이 어우러진 ‘똥자루 굴러간다’ Book out 공연, 나의 그림책에게 전하는 이야기, 포토타임 등으로 구성된 그림책 콘서트로 진행된다.

오후 3시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휴먼북 ▲ ‘겁보 만보’ ‘내 이름은 구구 스니커즈’의 동화작가 김유와 함께하는 책이야기 듣고 만들기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백동명 연구원과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주제의 다양한 미래과학 이야기가 열린다.

오후 4시 30분에는 송촌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신기한 과학 실험 공연 ‘사이언스 매직 쇼’ 가 펼쳐진다.

또한 온가족이 함께하는 스탬프 투어 ‘책과 함께 도서관’ 체험마당이 송촌전천후게이트볼장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마당 ▲ 중고도서 판매교환기증 코너 인 ‘북 이로움 마켓’ ▲ 대덕구 독서문화캠페인 ‘책을 펴자’ 선정도서 홍보 및 판매부스와 대전광역시서점조합의 홍보 및 도서 기증부스, 먹거리 부스 등도 준비돼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