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첫걸음시장, 노후전선정비사업, 주차장 보수사업 등

음성군청 전경 / 음성군 제공
음성군청 전경 / 뉴스티앤티 DB

충북 음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2020년도 전통시장 지원사업’으로 특성화 첫걸음시장(기반조성) 사업 등 4개 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1천2백만 원, 도비9천7백만 원 등 총 5억 9백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특성화 첫걸음 시장(기반조성) 사업’에 선정된 음성시장은 전통시장의 특성과 지역 고유 자원을 연계해 시장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상인조직 역량강화 사업, 서비스 혁신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 완료 후 2021년에는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도약하는 희망사업 프로젝트(문화관광형) 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또한, 음성시장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노후된 전선을 교체하는 ‘노후전선 정비 사업’에도 선정돼 시장 내 100여 개 점포에 전선 교체 공사를 추진한다.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에 선정된 대소시장은 시장의 전문적 경영과 상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매니저와 상인교육을 지원한다.

감곡시장은 주차장 개보수 사업에 선정돼 주차장 재포장, 화단 및 노후 시설물 정비를 통해 주차 면수를 늘리는 등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한층 더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다시 예전의 활력이 넘치는 모습을 되찾아 지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