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7시 부산과 홈경기
상대전적 5연패로 대전 열세

안토니오 / 대전시티즌 제공
뉴스티앤티 DB

대전시티즌이 오는 17일 부산아이파크전에서 홈경기 2연승에 도전한다.

대전은 이날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부산과 '하나원큐 K리그2 2019' 2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대전은 지난 14일 서울이랜드FC와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지난 4월 22일 부천FC전(1-0 승) 이후 145일 만에 거둔 홈 승리다. 이흥실 감독 부임 이후 네 번의 홈경기 만에 거둔 첫 승리이기도 하다.

이날 승리로 대전은 3경기 무패(1승 2무) 기록을 이어갔다. 무패 원동력은 수비조직력의 안정화다. 이지솔(21), 이정문(22), 김태현(20) 등 젊은 피로 구성된 수비진은 상위권 2팀 광주FC(1위), FC안양(3위)과의 경기에서 단 1실점도 허용하지 않았다.

이 감독도 "광주FC전부터 실점이 없다. 수비적인 부분에서 집중력이 매우 좋아졌다. 무패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부산의 최근 흐름이 좋지 않은 것도 호재다. 부산은 광주FC, 안양FC, 서울이랜드, 전남드래곤즈 등 네 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뒀다. 특히 지난 주말 전남 원정에서는 전반에만 3골을 실점하는 불안함도 노출했다.

단, 상대전적 열세를 극복해야 한다. 대전은 부산을 상대로 5연패를 기록 중이다.

이 감독은 "추석 연휴에도 경기장에 많은 팬이 찾아주셨다. 계속된 부진에도 항상 찾아주시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랜드전 승리도 팬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부산전에서도 반드시 승리해 팬들과 기쁨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