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부산전서 홈 2연승 도전
대전시티즌, 부산전서 홈 2연승 도전
  • 송해창 기자
  • 승인 2019.09.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7시 부산과 홈경기
상대전적 5연패로 대전 열세
안토니오 / 대전시티즌 제공
뉴스티앤티 DB

대전시티즌이 오는 17일 부산아이파크전에서 홈경기 2연승에 도전한다.

대전은 이날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부산과 '하나원큐 K리그2 2019' 2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대전은 지난 14일 서울이랜드FC와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지난 4월 22일 부천FC전(1-0 승) 이후 145일 만에 거둔 홈 승리다. 이흥실 감독 부임 이후 네 번의 홈경기 만에 거둔 첫 승리이기도 하다.

이날 승리로 대전은 3경기 무패(1승 2무) 기록을 이어갔다. 무패 원동력은 수비조직력의 안정화다. 이지솔(21), 이정문(22), 김태현(20) 등 젊은 피로 구성된 수비진은 상위권 2팀 광주FC(1위), FC안양(3위)과의 경기에서 단 1실점도 허용하지 않았다.

이 감독도 "광주FC전부터 실점이 없다. 수비적인 부분에서 집중력이 매우 좋아졌다. 무패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부산의 최근 흐름이 좋지 않은 것도 호재다. 부산은 광주FC, 안양FC, 서울이랜드, 전남드래곤즈 등 네 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뒀다. 특히 지난 주말 전남 원정에서는 전반에만 3골을 실점하는 불안함도 노출했다.

단, 상대전적 열세를 극복해야 한다. 대전은 부산을 상대로 5연패를 기록 중이다.

이 감독은 "추석 연휴에도 경기장에 많은 팬이 찾아주셨다. 계속된 부진에도 항상 찾아주시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랜드전 승리도 팬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부산전에서도 반드시 승리해 팬들과 기쁨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