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前 충남지사 유죄 확정, 민주당은 석고대죄하라!'는 제목의 성명 발표

자유한국당 CI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CI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위원장 김태흠, 이하 도당)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대법원 유죄 확정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도당은 9일 ‘안희정 前 충남지사 유죄 확정, 민주당은 석고대죄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안 전 지사의 유죄 확정을 더불어민주당과의 공동 책임으로 돌렸다.

도당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2심에 이어 3심에서도 징역 3년 6개월 실형을 선고받았다”면서 “권력자의 파렴치한 이중 행각과 강압적 성폭행이 엄격한 법의 잣대에 의해 단죄되었음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당연한 결과이며 모든 것이 사필귀정이라”며 “앞에서는 민주주의 사도인양 온갖 위세를 떨던 안 전 지사가 뒤로는 여비서의 인권을 무참히 유린했던 추악한 두 얼굴의 야누스였다니 충격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이어 “대권까지 꿈꿨던 민주당의 거물급 도지사의 실체는 막강한 영향력과 권세를 악용해 부하직원을 마구잡이로 짓밟은 전형적인 권력형 성범죄의 주인공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면서 “하나 둘씩 드러나는 진실 앞에서도 모르쇠 발뺌하며 피해자를 끝까지 우롱했던 그의 기만적 행태는 쉽게 용서받기 힘들 것이라”며 “민주당은 이제라도 자당 전직 지사의 추악한 일탈로 초래된 메가톤급 혼란에 대해 제대로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끝으로 “재빨리 꼬리를 자르며 제 아무리 무관한 척 행세해도 도민들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운을 뗀 후 “우리는 야반도주로 쑥대밭이 된 충남도정과 씻을 수 없는 상처에 망연자실했던 도민들을 결코 잊을 수 없다”면서 “개인의 인격을 말살하는 업무상 위력에 의한 일방적 성범죄에 관용이란 있을 수 없다”며 “이번 판결이 우리 사회 저변에 만연해 있는 권력형 성범죄를 발본색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한편,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이날 오전 대법원 1호 법정에서 열린 안 전 지사의 상고심 선고공판에서 “피해자의 진술에 신빙성과 일관성이 인정된다”는 사유를 들어 징역 3년 6월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