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이자 민주주의 포기 선언이다'라는 제목의 성명 발표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이장우, 이하 시당)이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시당은 9일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이자 민주주의 포기 선언이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시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기어이 민심을 거스르며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강행했다”면서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이자 민주주의 포기선언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집권기간 내내 자칭 촛불 정부를 표방하며, 국민을 위한 정부임을 내세워 왔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이어 “하지만 오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으로 이 모든 것이 위선이었으며, 오만과 독선으로 가득 찬 정권임을 만천하에 드러냈다”운을 뗀 후 “입만 열면 적폐 타도를 외치던 정권이 어떻게 장관 임명은커녕 검찰의 수사를 받아도 모자랄 인사를 법치를 수호하는 수장에 임명할 수 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면서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정부는 존재이유를 상실하고 민심의 엄중한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은 오만과 독선으로 가득 찬 문재인 정권에 맞서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정의를 지키는데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의 조 장관 임명에 대해 한국당 중앙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국민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검찰을 압박한 것으로도 모자라 국민을 지배하려하는 시도로 규정한 후 장외투쟁에 나설 뜻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