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25일까지 7개 강의 진행

사진설명 : 6일 원신흥도서관에서 개강한 ‘자치분권대학 유성캠퍼스‘ 기본과정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6일 원신흥도서관에서 개강한 '자치분권대학 유성캠퍼스' 기본과정에서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 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지난 6일 원신흥도서관에서 '자치분권대학 유성캠퍼스' 기본과정을 개강했다.

주민 80여 명이 참여하며, 다음 달 25일까지 총 7개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 1강 '주민과 나누는 자치분권이야기' ▲ 2강 '왜 자치이고, 분권인가?' ▲ 3강 '도시개발과 지방정부-해외사례를 중심으로' ▲ 4강 '자치분권과 언론' ▲ 5강 '자치분권시대 지방정부의 역할' ▲ 6강 '주민참여와 마을자치' ▲ 7강 '주민자치위원회의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 등이다.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개강식에서 "진정한 지방자치는 주민 스스로 자치분권 필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이 풀뿌리 민주주의 이해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치분권대학은 지방자치와 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정부가 주도하는 자치분권교육 통합기구다. 유성구를 포함한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27개 회원도시에 자치분권대학 캠퍼스가 개설 돼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