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4시간 ‘응급진료 상황실’ 가동

[자료사진] 약국 / 뉴스티앤티 DB
[자료사진] 약국 / 뉴스티앤티 DB

대전시는 오는 12일 부터 15일까지 4일 동안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응급진료 상황실’을 가동하고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응급진료체계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충남대병원, 건양대병원을 비롯한 응급의료기관 10곳을 중심으로 24시간 응급실 운영을 강화하며, 문 여는 병·의원(125곳)과 약국(175곳), 공공심야약국(2곳) 운영으로 진료 및 의약품 구입에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 동안 문을 연 가까운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포털, 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병의원, 약국 위치를 지도에서 보여주는‘응급의료정보제공(앱)’을 이용하면 주변 이용 가능한 병·의원과 약국 외에도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및 사용법, 심폐소생술 방법도 조회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연휴기간 뇌 실질출혈, 외과계 질환 등 10개 중증응급질환에 대해 의료기관 순환 당직제(충남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을지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대전한국병원, 대청병원)를 운영할 계획이다.

유은용 보건정책과장은 “6개 반 48명으로 추석 연휴 응급진료 상황반을 가동하고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상 가동 여부를 수시로 점검해 연휴기간 응급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