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달고 맛있는 '천등산 고구마 축제'
[축제] 달고 맛있는 '천등산 고구마 축제'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09.0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7~9/8 충주 산척면 고구마 육묘장 일원에서
천등산 고구마 축제 / 충주시 제공
천등산 고구마 축제 / 충주시 제공
천등산 고구마 축제 / 충주시 제공
천등산 고구마 축제 / 충주시 제공

전국 최고의 고구마를 맛볼 수 있는 ‘제15회 천등산 고구마 축제’가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산척면 고구마 육묘장 일원에서 열린다.

충주 천등산 고구마 작목반(회장 이승각)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고구마 캐기, 다슬기 잡기, 민물고기 잡기, 깻잎 따기와 고구마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초청가수 공연, 먹거리 장터로 꾸며진다.

체험활동은 인터넷을 통한 사전접수 또는 당일 오전 12시까지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한 가족당 1만5000원이며, 만 10세 미만 영유아 및 아동을 동반한 가족은 3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체험 참여 가족은 5㎏ 한 상자에 고구마를 담아 가져 갈 수 있고 별도로 제공되는 체험 비닐팩에 수확한 깻잎, 다슬기, 물고기를 담아 갈 수 있다.

또한, 행사장 방문객 모두에게 군고구마가 무료로 제공되며 고구마빵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행사가 열리는 산척면 고구마육묘장일원에는 코스모스 등 가을꽃들이 만발하게 피어나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행사장과 체험장을 연결하는 개울에 징검다리, 섶다리가 설치되어 체험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개최하지 않고 현장에 참여한 체험객과 관광객이 함께 농촌을 체험하고 즐기는 행사로 꾸며지며, 천등산 자락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