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 / 뉴스티앤티 DB
공주시청 / ⓒ 뉴스티앤티

충남 공주시는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민간 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 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공주시에 위치한 화장실로 ▲ 현재 개방화장실로 지정·운영 중인 민간 남녀공용 화장실 ▲ 최소 3년 이상 개방화장실 지정 조건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 화장실 ▲ 공중화장실법 제3조에 따른 민간 공중화장실 등이다. 

시는 남녀공용화장실 출입구 남녀분리 및 남녀공용화장실 층별 분리 그리고 비상벨과 안심거울 등 안전개선사업을 시행할 경우 공사비의 절반,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9월 9일부터 9월 20일까지며, 시청 환경보호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yuji07@korea.kr)로도 접수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0일 이내에 공사계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대상자 선정일로부터 90일 이내에 공사완료하고 보조금 지급신청을 마쳐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청 환경보호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공공장소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강력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이 안심하고 민간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며, “공중화장실 건물소유자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