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업비 129억 투입해 연면적 4052㎡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28일 청주금빛도서관 개소식이 개최된 가운데 주요 내외빈들이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 청주시 제공
28일 청주금빛도서관 개소식이 개최된 가운데 주요 내외빈들이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 청주시 제공

청주시 열세번째 공공도서관 ‘청주금빛도서관'이 28일 오후 3시 개관했다.

청주시 상당구 호미로 272(금천동)에 위치한 청주금빛도서관은 총사업비 129억을 투입, 연면적 4052㎡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시민들의 독서와 문화, 소통이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하1층에는 카페, 1층은 유아·어린이자료실과 공연장, 커뮤니티홀이 갖춰져 있다.

2층과 3층은 계단으로 연결된 개방형 공간구조로, 일반자료와 정기간행물, 디지털 자료존 등이 있는 종합자료실이 있으며, 3층에는 강연, 독서토론을 할 수 있는 문화공간도 마련됐다.

청주금빛도서관은 책과 벗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한 독서공간을 조성했으며, 청소년 독서 공간, VR체험, VOD서비스, 전자책열람코너 등 타 도서관과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주금빛도서관이 단순한 도서관의 기능을 넘어 문화와 소통이 이루어지는 지역주민들의 중추적인 힐링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고품격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