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국당 대전시당 앞서 규탄 기자회견
"개혁 걸림돌이 되면 기다리는 것은 심판 뿐"

정의당 대전시당이 27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을 규탄하고 있다. / 정의당 대전시당 제공

정의당 대전시당은 27일 "자유한국당의 방해로 정치·사법 개혁이 멈춰 있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이날 한국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가 국민에게 약속했던 정치개혁과 사법개혁이 멈춰 있다. 한국당이 할 일을 하지 않은 채 훼방만 놓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시당은 "지난해 12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포함한 선거제도 개혁에 5당 원내대표가 서명했다. 그러나 한국당은 논의를 무위로 돌리기 위한 폭력까지 저지르며 국회를 마비시켰다"며 "약속을 지키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당은) 공수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안 등 개혁의 완성에는 관심이 없다. 한 번의 대안도 내놓지 않고 무조건 반대만 하고 있다"면서 "정개특위와 사개특위가 결정을 해야 할 시점에 이르러 양 특위를 연장하자고도 한다. 개혁하지 말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한국당의 반대에는 "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빌미로 또다시 국회를 뛰쳐나가겠다는 것이다. 한국당이 반대하는 이유는 선거제·사법 개혁이 두렵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계속 개혁의 걸림돌이 된다면 한국당을 기다리는 것은 심판 뿐이다. 정의당이 앞장서 이 달 내 정치개혁법과 사법개혁법 의결을 이끌어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