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9/25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 개최

지난 21일 대덕문예회관에서 열린 민주시민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한 모습 / 대전 대덕구 제공
지난 21일 대덕문예회관에서 열린 민주시민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수강생들이 기념촬영한 모습 / 대전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지난 6월 5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10회에 걸쳐 열린 ‘민주시민 아카데미’가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1일 대덕문예회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는 총10강 중 7강 이상 출석한 수강자 40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초빙돼 ▲ 민주시민교육 이해, 역사, 민주주의와 지역자치를 주제로 한 기본과정과 ▲ 환경, 인권, 법, 시민사회와 시민단체, 여성, 교육을 주제로 한 심화과정 등 총10강이 운영됐다.

매회 50~100여 명이 꾸준히 참여하는 등 참석자들의 열기도 매우 뜨거웠다.

아카데미 만족도 조사 결과 수강 연령대는 40대~50대가 주류를 이뤘으나 20대도 10% 남짓 수강하는 등 고른 연령대를 보였으며, 남성수강자도 24%를 차지했다.

또한 대덕구 이외에 거주하는 타구 및 인근 세종시민들도 수강하는 등 다양한 주민들이 수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강사는 한국방송대학교 유범상 교수와,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차지했고, 가장 좋았던 내용으로는 민주시민교육 이해(유범상 교수)와, 시민사회와 시민단체(박정현 대덕구청장), 법(이국운 교수) 순이었다.

1기 아카데미를 수료한 한 수강생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주제에 대해 대덕구에서 멋진 기획 강의를 해줘 너무 감사한다” “강의가 좋아 매번 참여했다. 주변의 젊은이나 학생들도 꼭 같이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는 오는 9월 3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신탄진도서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 안내 포스터 / 대전 대덕구 제공
민주시민 아카데미 2기 안내 포스터 / 대전 대덕구 제공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