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모두 흰색의상 착용

'새로운 독립의 아침 白개의 테이블’ 행사 포스터 / 대전시 제공
'새로운 독립의 아침 白개의 테이블’ 행사 포스터 / 대전시 제공

대덕특구 과학기술계는 8.15 광복 74주년 기념을 맞아 15일 오전 7시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대전시청 앞 ‘자유의 소녀상’앞에서 '새로운 독립의 아침 白개의 테이블’행사를 갖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광복의 정신이 과학으로 구현되는 대덕특구 과학인의 꿈과 의지'를 천명한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혁신2050 사회적협동조합과 대덕몽 등 과학기술인단체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다. 

멀리 경상북도 경주에서도 역사·문화 자생모임인 경주몽과 경주과학시민캠퍼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대전혁신2050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행사를 단순한 광복절 행사가 아니라 그 시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해보고 광복을 맞을 당시 대한민국을 느껴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험으로 준비했다.

이에 따라 행사 참여자들은 반드시 복고풍 흰색 상하의를 착용해야 한다. 개화기 의상이나 독립지사들의 의상을 착용하면 더욱 좋다.

이번 행사에 참가신청을 하면 간단한 아침식사와 커피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개화기 복고공연, 시낭송, 퓨전 국악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새로운 독립의 아침 白개의 테이블’ 행사 참가신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백개의 테이블”을 검색하거나 https://forms.gle/WU8Z7hq9RPNeZgJ96 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