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소상공인 위한 맞춤형 솔루션 지원
청주시, 소상공인 위한 맞춤형 솔루션 지원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9.08.1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 뉴스티앤티
청주시청 / 뉴스티앤티 DB

청주시가 경기침체 및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4일부터 30일까지 ‘2019년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사업’의 참가 희망업체를 모집한다.

경영개선 지원사업은 전문인 경영 노하우 및 기술 지원 등 업체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한 시행착오 최소화 및 자영업자 생존율 제고를 위한 것으로, 시가 지원하는 보조금(8백만 원)과 참가업체의 자부담(2백만 원)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별법인인 ‘한국생산성본부’가 사업을 수행한다.    

사업내용은 크게 경영개선과 기술지원으로 나뉘며, 경영개선은 시장 및 원가분석, 마케팅, 법률․세무․회계․노무 등 경영전반에 대한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기술지원은 시작품 개발, 제품개선, 디자인 개선 등 제품이나 매장 등에 대한 전문인의 기술자문 형식으로 이뤄진다.

모집규모는 총 4개 업체로 업체당 총 1천만 원 규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서류심사 등을 통해 시장 및 제품 경쟁력, 발전가능성 등이 높은 업체를 선정해 9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역량진단을 실시해 분야별 전문인을 매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은 경험 및 전문성 등의 부족으로 인해 대형업체 대비 경쟁력은 낮은 반면, 시행착오로 인한 기회비용이 높다보니 경영에 있어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사업이 소상공인의 역량강화 및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