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 이츠 오케이(It’s OK: Our Korea)
[행사]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 이츠 오케이(It’s OK: Our Korea)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08.1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청소년수련관, 광복절 74주년 나라사랑 축제 운영
/ 천안시 제공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광복절 74주년 및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수련관에서 나라사랑청소년 축제 – 이츠 오케이(It’s OK: Our Korea)를 개최한다. / 천안시 제공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광복절 74주년 및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수련관에서 나라사랑청소년 축제 – 이츠 오케이(It’s OK: Our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을 위해희생한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청소년들이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축제는 청소년과 가족들이 광복절과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거리와 청소년 참여로 꾸며진다.

광복절 기념행사 체험부스에서는 참여자들의 손도장으로 꾸며지는대형태극기 만들기, 태극쿠키 만들기, 나라사랑 컵만들기, 유관순 마스코트 나랑이 열쇠고리, 스트링아트 등이 운영된다.

또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인권과 평화 실현의 의지를 다지고 피해자 할머니들을 추모하기 위한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편지쓰기, 위안부 피해 할머니 작품전시, 기림의날 홍보영상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청소년동아리의 뮤지컬로 배우는 ‘애국소녀 유관순’공연, 독립위인 퀴즈 등도 준비돼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있는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나라사랑 축제는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애국봉사동아리, 떡잎마을방범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자발적인 기획과 주도적 운영으로 청소년이 문화 생산자이자 주인공이 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에는 청소년과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수련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