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6개 정기강좌 19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접수

/ 세종시문화재단 제공
세종시문화재단은 이달 12일부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시민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 세종시문화재단 제공

세종시문화재단은 이달 12일부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시민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대통령기록관에서 열리는 '세종대왕과 음악, 치화평' 국제전시회 관람객 이해를 높이기 위한 해설 프로그램을 시민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종대왕 국제전시회 총감독을 맡은 조은정 교수가 미술전시 공간의 역사와 도슨트의 역할, 전시해설과 스크립트 작성 방법에 대해 강연하고, 김지연 큐레이터가 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근현대 서양미술과 동시대 미술 강연을 진행한다.

수강생은 총 30명을 모집한다.

20세 이상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인문 또는 미술 강좌를 수강한 시민 중에서 50%를 선발하고, 나머지 50%는 희망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의는 오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4회 이상 출석한 수강생들에게만 시민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 정기강좌는 9월 17일부터 인문, 클래식, 국악,영화, 미술, 지리 등 6개 강좌로 운영되며, 19일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