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충남 계룡시 엄사면 광석2리 경로당 준공식에서 제막식이 거행되고 있다. / 계롱시 제공
8일 충남 계룡시 엄사면 광석2리 경로당 준공식에서 제막식이 거행되고 있다. / 계룡시 제공

계룡시는 8일 엄사면 광석2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경로당을 신축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홍묵 시장, 박춘엽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인사, 마을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축사,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당초 광석2리 경로당은 타인의 토지를 무상 임대해 지은 건물로 협소한 공간과 노후된 시설로 인해 지역 어르신들이 경로당 이용시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또 해당 경로당 부지가 지역개발로 철거됨에 따라 시는 총 사업비 3억원(도비 1억5천만원, 시비 1억5천만원)을 확보하고 지난 4월 광석2리 경로당 신축 공사에 착공했다.  

신축된 광석2리 경로당은 기존 경로당에서 인근의 654㎡ 대지에 건축면적 106㎡의 지상1층 건물로 건립됐으며, 남‧녀 전용공간,  거실, 화장실 등 어르신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춰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이 해결과 함께 주민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라 기대된다. 

이날 준공식에 모인 마을 어르신들은 “그동안 경로당이 낡고 좁아 불편했는데 경로당 신축으로 쾌적한 공간을 마련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하여 주신 계룡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로당 신축을 위해 수고한 육종신 노인회장님과 박영순 이장님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지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생활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룡시는 노후 경로당의 신축, 개·보수를 통해 어르신들이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