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렁다리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지속 가능한 체류형 관광지로의 발돋움 기대

/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8일 중회의실에서 예당호 출렁다리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8일 중회의실에서 예당호 출렁다리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급증하는 출렁다리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과 개통 이벤트 효과의 지속성 확보 및 관내 다양한 관광사업과의 연계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추진됐다.

군은 보고회를 통해 예당호 출렁다리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한 컨셉으로 스토리가 있는 관광명소, 장기체류형 프로그램, 선진관광기반 구축에 나서기로 했다.

주요 사업 방안으로 ▲ 출렁다리 관광상품 공모전 ▲ 브랜딩이벤트(용우물 소원구술 스토리텔링) ▲ 이색이벤트(할로윈데이, 키즈런, 나이트런) ▲ 예당호 불꽃축제 ▲ 어린이 체험형 관광프로그램 개발 ▲ 공공자전거 대여사업 ▲ 소확행 테마포토존 ▲ 체류형 작은공간 ▲ 지역상생 군민 문화관광해설사 양성 ▲ 예당호권 관광 발전 포럼 개최 ▲ 테마가 있는 관광안내시설 조성 ▲ 예당호 주변 관광환경 개선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방문객이 잠시 들렀다 가는 관광명소에서 체류하는 관광지로 전환시킴과 동시에 예산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아이템을 개발, 적용하는 것이 이번 활성화 방안의 핵심이라는 설명이다.

군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내용들을 검토하고 예산을 마련해 적극 추진하는 등 예당호 출렁다리가 방문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활성화시키는데 노력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출렁다리 활성화 계획을 기반으로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확장과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예산의 관광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