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동군 제공
온몸으로 느끼는 새콤달콤하고 짜릿한 축제한마당 ‘영동포도축제’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 영동군 제공

온몸으로 느끼는 새콤달콤하고 짜릿한 ‘영동포도축제’가 오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오는 29일 오후 7시 개막식‧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막이 올라 포도따기, 포도밟기 등 30여 종의 오감만족 힐링 체험과 포도‧와인 등 농특산물 시식‧판매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포도판매장에서 판매되는 포도는 도매시장 최상품으로, 시중가의 20~30%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천혜자연과 정성이 만든 영동의 특산품과 가공품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야외특설무대, 포도따기 체험장, 와인터널 등에서 ‘버블매직쇼’, ‘K-POP 댄스’, ‘버스킹’ 등 다양한 거점 상설공연이 진행된다.

연계행사로 제16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대회와 제16회 추풍령가요제 개최되며, 읍면 풍물경연대회, 영동군실버문화한마당, 청소년댄스대회, 생활연극전국대회 등이 추가되며 한층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포도 구매와 프로그램을 야간에도 즐길 수 있게 판매장 갓등, 야간 경관조형물 설치 등 관광객들의 체류시간 확보를 위해 관심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무더위에 대비해 대형포도평상, 워터미스트·분무시설, 야외 그늘막 등을 설치, 전기열차를 운행해 관광객의 편의를 챙긴다.

특히, 워터슬라이드, 워터에어바운스, 물총 싸움, 어린이 뮤지컬 ‘번개맨’ 등 가족여행 트랜드에 맞게 어린이 관련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

또한, 농촌지역사회의 중요한 인적 성장동력 자원인 노인과 젊은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사회에서 축제가 가지는 공헌가치를 표현한 점이 돋보인다.

영동군은 이번 포도축제의 성공개최로 과일의 고장의 명성을 높이고, 명품 축제 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