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까지...각급 학교 교직원 72명을 대상으로 기초과정·심화과정·새내기과정을 각각 5일씩 운영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각급 학교 교직원 7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2019년 에듀-코칭 힐링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각급 학교 교직원 7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2019년 에듀-코칭 힐링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이하 시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각급 학교 교직원 7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2019년 에듀-코칭 힐링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상담·코칭 전문성 함양을 위한 기초과정·심화과정·새내기과정을 각각 5일씩 소규모 실습 위주의 체험형으로 운영되는 이번 여름방학 직무연수는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기초과정은 코칭의 개념과 기본적인 기술 그리고 대화모델 및 실습으로 진행되고, 심화과정에서는 코칭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학교 현장 적용방안을 다룬다.

또한 이번 여름방학 때 처음 개설된 새내기 과정은 교육경력 5년 이하의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교육 현장에서 어려워하는 학생 생활지도 및 학부모 상담 기법 등을 심도 있게 배워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설동호 교육감은 “무더위에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기는 더위도 잊게 만들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새내기과정 연수에 참여한 신규 선생님들이 연수 과정을 통해 다양한 코칭 기술 및 상담 기법을 익혀 학교 현장에서 학생 생활지도 및 학부모 상담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부터 시작된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올해 상반기까지 총 1,023명이 이수했으며, 평균 만족도는 98.9%로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에듀-코칭 직무연수의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받게 되는 교육감 인증 에듀-코치는 169명이며, 대전교육에 코칭 문화 확산 및 교육 기부 활동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