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8월부터 신혼(예비)부부 임신 전 무료 건강검진 실시
홍성군, 8월부터 신혼(예비)부부 임신 전 무료 건강검진 실시
  • 임은경 기자
  • 승인 2019.07.3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는 올 8월부터 신혼(예비)부부의 행복한 결혼생활과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임신 전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임신 전 건강검진은 전염성 질환 및 유전성 질환을 조기발견 치료하여 기형아 발생의 예방과 저체중아 출산율을 줄이고 난임 유발요인을 조기 진단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번 지원으로 예비·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원대상은 홍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나 혼인신고일 1년 이내의 첫아이 출산 전 여성으로 하며, 군은 향후 추이를 보며 준비 되는대로 예비부부까지 확대 시행 할 계획이다. 

검진항목은 풍진검사, B형간염검사, 혈액검사, 갑상선자극호르몬검사, 소변검사, 성병검사 등 총 17종 항목에 대하여 검진 받을 수 있다. 검진을 희망하는 예비신부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결혼예정 증빙서류)를, 신혼여성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혼인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보건소 임산부 상담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조용희 홍성군보건소장은 “결혼 연령 상승에 따른 임신·출산에 미치는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많은 대상자들이 검진에 참여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가족보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학습 열기를 잘 반영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더 나은 교육 인프라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명품 평생학습도시 홍성을 만들기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