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천문대, 8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청양군 제공
칠갑산천문대는 특별 천문현상과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 청양군 제공

칠갑산천문대는 특별 천문현상과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8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온 가족이 참여하는 천문교실'은 천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망원경을 직접 만들면서 기초 천문학을 배워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영상프로그램, 태양관측을 진행한다.

8월 9일 저녁부터 11일까지는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 극대기(매년 8월 13일)를 맞아 ‘칠갑산천문대 별똥별 파티’가 준비된다.

행사에서는 나만의 별자리 컵 만들기, 별 도자기 목걸이 만들기와 같은 온 가족 특별 체험부스, 벌룬 퍼포먼스, 레크리에이션, 관측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야간 프로그램의 입장 인원을 대폭 늘려 입장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는 야간 관람객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8월 14일에는 성수기 휴가철을 맞아 청양에 찾아오는 관람객을 위해 칠갑산 오토캠핑장에서 ‘찾아가는 천문대’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무료로 운영되며 천문기초 및 여름철 별자리 강연, 이동형 망원경을 이용한 천체 관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별행사 외에도 천문 관련 영상물 상영과 주간 태양관측 프로그램, 야간 여름철 별자리와 행성들, 하늘에서 가장 예쁜 천체인 목성과 토성, 달 관측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칠갑산천문대 및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국내 최대급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춘 칠갑산천문대는 청양의 대표 관광명소 및 천문우주과학관으로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지역사회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