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광역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이하 시교육청)은 29일 배재대 21세기관에서 대전지역 초·중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19 영어(지도)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 기간 및 연수방법을 다양화하여 진행되고 있는 이번 영어연수는 5월~6월에 주말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병행의 블랜디드 연수과정을 개설하여 54명의 중등 영어교사가 프로젝트 기반학습 및 과정중심평가와 관련한 연수를 마쳤으며, 여름방학 기간에는 초·중등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2기에 걸쳐 단기 집중 과정으로 영어연수를 진행한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중등 영어 지도교사의 영어능력 및 수업역량을 신장하여 궁극적으로 실용영어중심의 영어교육을 내실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여름방학 연수는 우수 영어교사 양성으로 영어 교실수업개선과 수업의 내실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초등 영어지도교사 대상의 직무연수는 수업디자인·의사소통중심 수업기술·협력수업기술,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능력(TEE) 함양 중심의 교육과정, 중등 영어교사 연수과정은 영어 읽기기반 창의융합 수업활동·사고력 및 문제해결기술 활용수업·거꾸로수업·과정중심평가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